1. 총칙

1[목적]

본 약관은 메이스컴퍼니 (이하 회사라 합니다)http://www.maseacademy.com 및 각종 패밀리 사이트 (이하 웹사이트라 합니다) 를 통하여 제공하는 교육 정보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2[정의]

이용자라 함은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컨텐츠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비회원을 말합니다.

회원이라 함은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아이디를 부여 받은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비회원이라 함은 웹사이트에 접속하였으나 본 약관에 동의하지 않음으로써 아이디를 부여 받지 못한 자를 말합니다.

아이디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컨텐츠라 함은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강의 및 기타 관련 정보를 의미함으로써,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

적립금”이라 함은 유상 또는 무상으로 회사 웹사이트 내에서 콘텐츠 등을 구매할 수 있는 가상의 지불수단을 말합니다. , 적립금으로 구매 할 수 없는 콘텐츠가 있을 수 있습니다.

패키지라 함은 회사회원에게 할인 혜택을 부여하기 위해 여러 개의 강의를 하나로 묶어 결제할 수 있도록 한 컨텐츠를 말합니다.

개인정보라 함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해당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해당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를 말합니다.

게시물이라 함은 이용자웹사이트에 게재한 글, 이미지, 각종 파일 및 링크, 각종 댓글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패밀리 사이트"이라 함은 회사가 교육 정보 서비스를 운영하기 위하여 운영하는 웹사이트를 말합니다.

 

3[회사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회사의 상호, 대표자 성명, 주소, 전화번호(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하는 곳의 연락처 포함),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웹사이트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4[약관의 효력과 변경]

본 약관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며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회사는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개정 전 약관과 함께 적용일 10일 전부터 회사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게시하며, 기존 회원에게는 회원이 공개한 전자우편주소로 이메일 발송, 홈페이지 게시 등의 방법으로 약관 개정사실을 통지할 수 있습니다.

약관 변경 시행일 14일 이내 이용자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을 경우 승인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약관 외 준칙]

본 약관과 웹사이트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이 관계법령(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 한 법률 기타 관련 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6[회원에 대한 통지]

회사회원에게 알려야 할 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회원가입 시 회원이 공개한 전자우편주소로 이메일을 보내거나 웹사이트에 공지란 또는 팝업창을 게시하는 방법 등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전 항과 같이 통지한 경우 그 때부터 14일 이내에 회원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그 통지 내용에 동의하지 않음을 표시하지 않을 경우 그 회원에게는 통지 내용이 도달하였고 통지 내용에 동의하였다고 간주됩니다.

통지 내용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회원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그 의사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 유료 서비스를 이용 중인 회원중 통지내용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회원은 유료 서비스이용이 종료될 때까지 기존 약관이 적용됩니다.

 

2. 회원가입

7[회원가입 및 회원정보변경]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기를 희망하는 자는 회사가 요청하는 소정의 신규회원가입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온라인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사항에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사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회사이용자의 회원 가입신청 시 주민등록번호를 제외한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의 방법에 따라 본인 여부를 확인합니다.

1. 이메일 인증

2. 휴대폰 인증

회원은 회사 웹사이트 내 정보수정페이지에서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전항의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8조 [회원가입 신청에 대한 승낙]

회사는 제7조의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를 승낙합니다.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가입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 기술상 장애사유가 있는 경우

.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83항에 의거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다른 사람의 명의를 빌리거나 도용하여 차명으로 신청한 경우

. 관계법령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수 있는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은 경우

.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법령에서 콘텐츠이용 등급을 정하고 있고, 이용가능연령에 달하지 않은 이용자가 이용신청을 한 경우, 반드시 법정대리인(부모)의 가입동의를 받아야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법정대리인의 가입동의 의사표시는 이메일(E-mail), 팩스, 전화, 우편 등의 방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9조 [19세 미만 이용자의 회원가입 등에 관한 특칙]

회사는 만 19세 미만의 이용자”(이하 아동이라고 한다)의 회원가입신청에 대한 승낙을 하기 전에 부모 등 법정대리인(이하 법정대리인이라고 한다)의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 아동의 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 거절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가입을 신청하는 아동에게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기 위하여 필요한 법정대리인의 성명 등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19세 미만의 이용자는 회사가 법정대리인에게 2항의 동의사실 여부를 확인 할 수 있도록 회원가입 시, 보호자[법정대리인]의 성명 및 유무선 연락처 등을 제공하여야 합니다.

19세 미만 회원의 보호자[법정대리인]는 자녀에 대한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갱신을 요구하거나 회원가입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이때 회사는 보호자[법정대리인]임을 입증할 수 있는 문서 등의 확인서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19세 미만 회원은 당사에서 제공하는 유료서비스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3. 서비스 제공 및 이용

10[서비스 이용 요금]

""유료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콘텐츠(각종 정보콘텐츠, VOD, 기타 유료 콘텐츠를 포함) 및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유료 서비스의 이용 요금 및 결제 방식은 해당 서비스및 결제 페이지에 명시되어 있는 내용에 따릅니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유료 서비스 이용에 관한 사항은 회사가 별도로 정한 약관 및 정책에 따릅니다.

 

11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회사는 이용자가 콘텐츠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회사는 콘텐츠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콘텐츠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12[서비스 제공의 중지 및 제한]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제공을 중지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최적화를 위한 시스템 점검 또는 설비 보수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2. 분산서비스거부(DDoS) 공격 등에 의해 발생한 서비스 장애 복구를 위해 부득이한 경우

3. 기타 서비스용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5. 국가비상사태, 천재지변에 의해 부득이한 경우

6. 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회사가 전 항에 의하여 서비스제공을 중지하거나 제한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이용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 사유 없이 이용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회사의 귀책사유로 서비스제공이 중지, 그 이용에 장애가 발생했으나 이를 사전 고지 했을 경우, 1개월 기준으로 서비스 중지 및 장애 시간이 10시간을 초과하지 않을 때에는(24시간 이상 ~ 34시간 미만) “회사의 규정에 따라 이용이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시간만큼 이용 기간을 무료로 연장합니다. 만약 사전 미고지 했을 경우 1개월 내 서비스 중지 및 장애발생 누적시간이 72시간을 초과할 때에는 잔여기간에 대해 회사의 규정에 따라 이용료 환급 및 손해배상을 실시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제공이 중지되거나 그 이용에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회사의 귀책사유로 컨텐츠자체에 하자가 있는 경우에는 회사의 규정에 따라 그 하자가 복구되지 못한 기간만큼 이용 기간을 연장합니다. 다만, 완전한 컨텐츠를 다시 제공하는 것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회사의 규정에 따라 다른 방법으로 그에 대한 보상을 실시 할 수 있습니다.

 

13조 [부정이용 금지 및 차단]

부정이용 식별방법 및 차단

1.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에 수집확인된 IP정보, 맥어드레스 등의 자료를 토대로, 서버를 통하여 부정이용 여부를 분류확인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에 복제프로그램을 실행시키거나 동일한 ID로 동시 접속을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접속을 강제로 종료 시킵니다.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부정 이용행위로 봅니다.

1. 동일한 ID2대 이상의 PC,모바일에서 동시접속이 발생하는 경우

2. 동일한 ID로 다수의 PC,모바일 또는 IP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3. 자신의 ID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4. 자신의 ID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에게 판매, 대여,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

5. 서비스 이용 중,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또는 녹화를 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회사는 전항에 따른 부정 이용자가 발견 되었을 경우, 회사가 운영하는 지적 재산권 보호센터에 기재된 바에 따라 부정 이용자에 대해 재제 조치하며, 회원은 해당 조치를 이유로 서비스 이용 기간의 연장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회원이 회사의 본 조치에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 고객센터 또는 지적 재산권 보호센터에 해당 사실에 대하여 소명할 수 있으며, 그에 따라 이용에 관한 별도의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회사가 식별하여 부정사용자로 최종 확인된 회원이 회원의 귀책사유가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회원은 이로 인해 발생한 모든 민, 형사상 책임을 부담합니다.

 

14[유료 서비스 이용의 승인]

회사회사에서 규정한 결제 방법을 사용하여 신청자가 이용 요금을 납입한 사실이 확인되면 지체 없이 그 유료 서비스이용 신청을 승인합니다.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전 항의 승인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인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유료 서비스이용 요금을 납입하지 않은 경우

2. 유료 서비스신청 금액 총액과 납입 금액 총액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3. 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4. 이용제한연령 등급이 있는 콘텐츠에 대하여 해당 연령에 달하지 못한 이용자가 이용신청을 한 경우

회사는 전 항에 의하여 유료 서비스이용 신청의 승인을 제한하거나 유보하는 경우 이를 그 신청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회사회원의 유료서비스 구매 여부에 따라 각 재화 및 콘텐츠에 별도의 이용제한 등급을 부여합니다.

 

15[수강 기간의 경과]

회사가 유료 서비스이용을 승인한 후 회원이 수강을 시작하지 않았거나 수강 도중 정지하여 두었다 하더라도 컨텐츠의 포장 또는 웹사이트상에 게시한 일정 기간 경과 후에는 그 수강 기간이 자동 진행됩니다.

 

16[과오금의 환불]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급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급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하고, “이용자의 선택에 따라 과오금을 환급합니다.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급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과오금의 환급에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회사이용자가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급을 거절할 경우에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합니다.

 

17[해제 해지 등]

회사의 귀책사유로 더 이상 서비스제공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이용자는 그 서비스 제공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회사이용자가 결제한 금액 중 이미 이용한 부분에 대한 금액을 제한 나머지 금액을 이용자에게 환불합니다.

 

18[“적립금”]

회사는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 및 운영을 위해 사전 공지 후 적립금의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할 수 있으며, “적립금”은 회사가 정한 기간에 따라 주기적으로 소멸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천재지변, 경영상, 기술상의 이유로 적립금서비스를 중지할 경우 종료일로부터 최소 30일 전까지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4. 당사자의 권리와 의무

19[회사의 의무]

회사는 지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회사회원개인정보를 그 회원의 동의 없이 제 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한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2.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3. 기타 관계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20[개인정보 보호 등]

회사회원개인정보수집 시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회사회원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그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전자거래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서비스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회사회원개인정보를 그 회원의 동의 없이 목적 외로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약관 또는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서비스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3.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

회원웹사이트상의 개인정보관리 시스템을 통해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이디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회원은 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해야 하며, 이를 수정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폐기합니다.

전 항의 경우라도 회사가 사전에 개인정보취급방침에 규정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거나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개인정보를 보관해야 하는 경우 회사는 예외적으로 일정기간 개인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성적 관련 정보는 회사와 계열사가 공유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합리적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및 동시행령이 규정하는 계열회사로 하여금 회원개인정보를 사용하게 할 수 있습니다.

 

21[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아이디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관하여 회사의 고의 및 중과실이 없는 한,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자신의 아이디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22[회원의 의무]

회원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1. 다른 회원아이디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자신의 아이디서비스를 타인이 사용하도록 하는 행위

3. “서비스이용 시 영상, 사진, 텍스트, 음성 등의 정보를 녹화나 캡쳐 또는 녹음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실행시키는 행위

4.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회원의 정당한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 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5. “회사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거나 침해하려는 행위

6.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7.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8.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회원은 본 약관에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회원은 사항 별로 회사서비스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회원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회사회원이 제1항 내지 제4항을 위반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서비스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전 항에 따라 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이용을 제한하는 경우 이를 회원에게 알립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회원에게 알릴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특히 회원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1회 적발 시에는 경고 또는 10일 미만의 기간 동안 웹사이트에 로그인 이 금지될 수 있으며, 2회 이상 적발 시에는 10일 이상의 기간 동안 웹사이트에 로그인이 금지되거나 환불없이 남은 강의에 대한 수강권 또는 경우에 따라서는 회원자격까지 박탈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로그인하여 강의를 수강하고 있는 도중에 다른 아이피에서 같은 아이디로 로그인하여 수강하는 일이 발생하는 경우

2. “회원이 로그아웃 후 일정 시간 경과 후 다른 지역의 아이피에서 다시 로그인하였는데, 그 일정 시간 동안 원래의 로그인 지역에서 다른 지역으로의 이동이 합리적으로 불가능하다 판단되는 경우

특히 회원이 동조 제1항 제3호의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며 강의를 수강하는 경우 1회 적발 시에는 경고 또는 30일 미만의 기간 동안 로그인이 금지될 수 있으며, 2회 이상 적발 시에는 30일 이상의 기간 동안 로그인이 금지되거나, 환불없이 남은 강의에 대한 수강권 또는 경우에 따라서는 회원자격까지 박탈될 수 있습니다.

2항의 경우 로그인이 금지되는 기간 동안에도 해당 강의의 수강기간은 그대로 경과됩니다.

 

23[게시물]

회사게시물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그 이용자의 동의 없이 그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이용자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함으로써 타인의 명예를 훼손시킨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회사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거나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5. 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권리 침해 사실을 소명하여 회사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신속히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요청자에게 통지합니다.

 

5.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24[회원 탈퇴]

회원웹사이트의 회원 탈퇴를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원본인이 웹사이트에 회원 탈퇴의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회원의 회원 탈퇴 신청을 확인한 경우 회사는 신속히 회원 탈퇴 절차를 처리하며, 탈퇴 완료 후 부정이용을 방지하기 위해 회원의 개인정보를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외부 사이트 연동을 통한 로그인/회원가입 후 이를 해제할 경우 탈퇴 처리로 간주되며 (주)메이스컴퍼니 사이트 이용 정보 및 결제 내역 등은 자사 정책에 따라 일정 기간 보관 후 삭제됩니다.

 

회사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1. 부정이용기록(부정가입, 징계기록 등의 비정상적 서비스 이용기록)

2. 보존 항목 : 회원명, 가입시 휴대폰 번호, 이메일 주소

3. 보존 이유 : 부정 가입 및 비정상적 서비스 이용 방지

4. 보존 기간 : 1

'부정이용기록'이란 부정 가입 및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비정상적 서비스 이용, 게시글 작성등으로 인해 회사로부터 이용제한 등을 당한 기록입니다.

 

25[회원 자격 상실 및 정지]

회사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거나 회원자격을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개인정보”, “아이디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2.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3. 같은 이용자가 다른 아이디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4.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회사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거나 침해하려는 행위를 한 경우

6.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유포시키는 경우

7.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8. “서비스운영을 고의 또는 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9.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10.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11. “회사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12. “웹사이트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 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13. 본 약관 기타 회사가 정한 의무 기타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경우

14.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 없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녹화, 녹음, 캡쳐하거나 하려는 경우

15.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제22조 제1항 제3호의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거나 사용하려고 시도한 경우

16.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 없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 담보 제공하거나 타인과 공유하는 경우

17. 자신의ID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2인 이상이 모인 장소에서 상영 하고 판매 하는 경우

회사가 전 항에 따라 회원자격을 상실시키거나 제한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를 회원에게 알립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회원에게 알릴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회사가 제1항에 따라 회원자격을 상실시키거나 제한하는 경우 해당 회원에 대하여는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시킬 수 있고, 해당 회원회사에 대하여 중단 이후의 서비스에 대한 환불 등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6. 기타

26[저작권]

회사가 자체 제작한 컨텐츠회사가 제3자로부터 저작권을 양수 받은 컨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게 있습니다.

회사가 제3자로부터 이용 허락을 받은 컨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제3자에게 있고 회사는 그에 대한 사용권을 가집니다.

회원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회사회사또는 제3자의 저작권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회원의 컴퓨터에 제22조 제1항 제3호의 소프트웨어가 실행되는 것을 감지하여 자동으로 차단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게시물에 대한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사회원웹사이트에 게시한 게시물을 사용, 복제, 전송, 수정, 출판, 배포할 수 있습니다.

 

27[손해배상]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 또는 제 3자에게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 및 제 3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28[면책조항]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이용자웹사이트에 게재한 사실의 신뢰도, 정보나 자료의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이용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변경하거나 중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서비스회원의 편의를 위하여 제공하는 서비스, 서비스와 관련된 부과금액 등 이용요금이 무료인 동안에는 본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하여도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29[환불규정]

①강의 시작 전

- 강의 시작 요청 안내(가입시 기재된 메일, 휴대폰 문자로 발송) 후 강의 시작시 ②항 규정 적용

- 강의 시작 요청 안내(가입시 기재된 메일, 휴대폰 문자로 발송) 후 10일이 경과하였음에도 미시작시 수강 진도율 ②항 '1/2 이상 규정' 적용

②강의 시작 후 : 수강 진도율에 따라 차등 적용

- 수강 진도율 1/3 미만 : 실 결제금액-수강료 1/3 이용 금액

- 수강 진도율 1/3 이상 ~ 1/2 미만 : 실 결제금액-수강료 1/2 이용 금액

- 수강 진도율 1/2 이상 : 환불액 없음

 

30[재판관할]

회사이용자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회사이용자간의 콘텐츠이용계약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아니한 경우에 회사이용자간의 콘텐츠이용계약에 관한 소송에 관한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해외에 주소나 거소가 있는 이용자의 경우 회사이용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전항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31[유료 콘텐츠에 대한 피해구제]

사업자가 서비스의 중지·장애에 대하여 사전고지하지 않은 경우에 있어서 이용자의 피해구제 등은 다음 각 호에 의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 중지·장애시간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1. 1개월 동안의 서비스 중지·장애발생 누적시간이 72시간을 초과한 경우 : 이용자는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업자는 미이용 기간을 포함한 잔여기간에 대한 이용료 환급 및 손해배상을 하여야 합니다.(, 사업자가 고의 또는 과실 없음을 입증한 경우 손해배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사업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지 또는 장애의 경우 : 사업자는 서비스 중지·장애 시간만큼 무료로 연장합니다.

3. 불가항력 또는 제3자의 불법행위 등으로 인해 서비스의 중지 또는 장애가 발생한 경우 : 이용자는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는 없지만, 사업자는 서비스의 중지 또는 장애시간만큼 무료로 이용기간을 연장합니다.

 

사업자가 서비스의 중지·장애에 대하여 사전 고지한 경우에 있어서 이용자의 피해구제 등은 다음 각 호에 의한다. 다만, 서비스 개선을 목적으로 한 설비 점검 및 보수 시 1개월을 기준으로 최대 24시간은 중지·장애 시간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1. 1개월을 기준으로 서비스 중지·장애시간이 10시간을 초과하는 경우 : 사업자는 10시간과 이를 초과한 시간의 2배의 시간만큼 이용기간을 무료로 연장합니다.

2. 1개월을 기준으로 서비스 중지·장애시간이 10시간을 초과하지 않은 경우 : 사업자는 중지·장애 시간에 해당하는 시간을 무료로 연장합니다.

 

1항 및 제2항을 적용함에 있어서 사전고지는 서비스 중지, 장애 시점을 기준으로 24시간 이전에 고지된 것에 한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00501일부터 적용됩니다.

20200401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